제목
[레진코믹스] 강은서 취업생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GAME
-
강은서 취업생
웹소설 학과
기업명 : 레진코믹스
국내 대표하는 웹툰 플랫폼으로 해외작품을 수입하거나 수출하는 등 국내 웹툰서비스계의 주축이며 다양한 웹툰 컨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회사를 말하다.
- 01
-
회사에 입사한 소감 및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다양한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기쁩니다. 작품을 천천히 준비하려 하기 때문에 계약서를 검토하거나 PD님과 미팅을 가져 작품에 대한 논의를 하였습니다. 지금은 타 플랫폼에서 연재 중이며 차기작을 준비 중입니다.
- 02
-
면접 시 받았던 질문 내용은 무엇인가요?
미팅을 진행했는데요, 회사에 대한 소개, 계약 관련 내용, 그림과 원고 스타일, 자세한 작품에 대한 설정과 방향성을 주고 받았습니다.
어떤 계기로 웹툰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나요?
본래 SNS에서 취미 그림 계정으로 활동을 하다 연재 컨택이 와 연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림 그리는 것은 원래 좋아했기에 웹툰도 생각이 있었어요
- 03
-
취업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지? 취업 준비 하면서 힘들었던 점?무엇인가요?
작품을 연재 준비 중인 상태에서 새로운 포트폴리오와 다양한 장르에 대한 도전을 해야 했습니다. 새로운 것을 준비한다는 자체가 솔직히 힘들었어요.
취업을 말하다.
- 04
-
취업 준비 중 슬럼프를 극복하는 본인만의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웹툰에 대한 취업 준비는 아무래도 원고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것이 다 인지라 본인의 그림에 대한 칭찬을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이 슬럼프를 극복하기가 편합니다. 처음엔 원해서 그린 만화지만 일이 되면 억지로 그리는 그림이 되거든요 어차피 그럴바에야 내 그림이 정도면 볼만하지 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05
-
SBS아카데미가 취업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그림이 전공도 아니고 취미로 시작했다가 준비할 겨를이 없이 바로 프로로 넘어간 타입이라 기초를 알고, 웹툰이 가지는 법칙과 공식을 파악한 뒤 더 새로운 시장에 진출해보는 것이 목적이었어요. 공모전에는 처음 출품을 해봤는데 좋은 인연으로 연재기회도 얻었습니다.
교육을 말하다.
- 07
-
공부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강사님께서 기초를 알려주셨을 때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기초와 스토리에 굉장히 강한 분이라 스토리를 짜낼 때 생각을 비트는 법, 흐름이 좋게 구성을 하는 법을 새로 배운 채 콘티를 작성해 본 적이 있는데 지금도 잘쓰고 있는 방법입니다.
- 08
-
학원에서 배운 것이 실무에 얼마나 활용이 되었나요?
지금도 원고를 하며 가르쳐 주신 방법을 쓰며 흐름이 좋게 만들고 있습니다.
- 09
-
학원에서 배운 것이 실무에 얼마나 활용이 되고 있나요?
학원에서 배운 것들은 매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10
-
마지막으로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공부하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나 조언은?
웹툰 작가를 꿈꾸시는 후배님들,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관리를 정말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은 완성도 있게 준비하고 싶어하시는 경향이 있는데 본인의 평소 그림 70프로만 나와도 성공한것입니다. 부담갖지 않고 계속 준비해보셨으면 합니다.
-
좋은 강사님을 만나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 나한빈 취업생 -
기획자에게 있어 타인이 이해하고 자신의 기획을 쉽게 전달하는 것이 정말 중요
[엔씨소프트] 배세희 취업생 -
한국내의 게임회사들 중 가장 유명한 회사
[넥슨게임즈] 김태구 취업생 -
멘토님이 각종 면접팁과 자소서등 다양하게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펄어비스] 장건우 취업생 -
혼자라는 것에서 오는 두려움이 해소되었습니다.
[네이버웹툰] 장혁준 작가 -
간절함은 본인이 길을 걷다 잠시 넘어지거나 다른 길로 새더라도 금세 다시 원래 걷던 길로 돌아오게 해줄 것이다.
[펄어비스] 박기범 취업생 -
끈기를 유지하는 노력이 결과를 만든다.
[크래프톤] 김수영 취업생 -
"정답은 언제나 많이 읽고 열심히 쓰는 것 뿐입니다."
[네이버시리즈] 전혜성 취업생